본문 바로가기
덕구의 콘텐츠 리뷰/덕구의 콘텐츠 리뷰

[Netflix] 우정의 조건

by 김덕구입니다 2020. 10. 5.
반응형

하이틴 우정 물로 추천해준 아일랜드 영화 < 우정의 조건 >입니다

15세 관람가에 94분의 러닝타임이에요.

무려 2016년 작품입니다.

 

예전에 아일랜드로 워홀을 꿈꾸던 시절이 있던 터라

"아일랜드 영화"라기에 덥석 잡았습니다.

 

두 친구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에요.

고등학교를 다니며 겪게 되는 고민들을 고스란히 보여주네요.

왕따, 집안, 꿈, 그리고 성 정체성

 

특이한 게 전교생이 럭비에 목숨을 건 학교입니다.

얼마 전에 럭비로 화합을 이뤄낸 영화죠 <인빅터스>를 본지 얼마 안 되고 봐서 그런지

럭비라는 운동이 꽤나 재밌어 보이네요?

 

몸통 박치기하면서 터치다운까지 가는 술래잡기?..

거칠지만 재밌어 보입니다! 보다 보니 몇몇 규칙도 알게 되었는데 패스는 절대 앞으로 할 수 없어요! 요게 참 재밌죵

아 다시 영화 내용으로 돌아가 볼게요 ㅎ

 

내용은 전반적으로 나긋나긋 조용조용합니다.

왕따지만 당당하게 할 말 다하는, 퇴학을 꿈꾸는 소년과

전 학교에서 싸움을 많이 해서 강제 전학 온 럭비 소년이 룸메이트가 되면서 우정이 시작됩니다.

 

저는 이 영화를 굳이 추천드리자면, 청소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비추도 강추도 아닌 영화.. 이 영화를 보고 제가 느끼는 바가 없네요.

 

이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건.."남의 목소리를 빌리지 않는다" 같아요. 

결승전!! 빠밤!! 뛰어라 모두~~
 학교 예쁘죠?.. 하지만 실제 나오는 부분은 기숙사내부와 운동장뿐 ㅋㅋ 이건 브릿지일뿐인가봅니닷ㅎ
선생님께 자문을 구하는 중..
자기 목소리를 내라고 했던 선생님이 이런 말을 해서 실망함..
유일하게 친구가 되어준 친구의 비밀을 전교에 폭로한.. 찌질쓰..
처음 방.. 성벽을 쌓아올림

 

아! 이 영화에서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선생님이 세 분이 나오는데.. 다들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좋은 선생님들 같아요.

 

특히 교장 선생님이 좋았어요! 

편견 없는 스승..!!

 

 

넷플릭스에서 우정의 조건 보기!

www.netflix.com/title/80151962

 

우정의 조건 | Netflix

전교생이 럭비에 목숨 건 기숙 학교. 새로 전학 온 자칭 왕따가 교내 럭비 스타와 룸메이트가 되면서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은 기묘한 우정이 탄생한다.

www.netflix.com

 

 

+ 다음건 그냥 제가 좋아하는 장르로 보고 리뷰해야겠네요ㅠ_ㅠ..

하이틴 졸업한지 오래되서 하이틴 영화에 공감이 안된다...하핫..

반응형

댓글